올해 마지막 주말을 맞은 경북·대구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 지역에서 영하권의 추위가 전망된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27일에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 지역이 맑겠다.

다만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됨에 따라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비교적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양 -8℃, 봉화·의성 -7℃를 비롯해 안동 -5℃, 대구·포항 -2℃ 등 전날보다 6∼8℃가량 떨어져 전 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 것으로 예보됐다.

같은 날 낮 최고기온은 울진 8℃, 포항 7℃, 대구·경산 6℃, 안동 5℃ 등 2∼8℃의 분포를 보이며 낮 기온이 전날보다 약 1∼2℃ 낮겠다.

오는 28일에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 지역에서 종일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의성 -9℃, 군위·청송 -8℃를 비롯해 안동 -6℃, 대구 -3℃, 포항 -1℃ 등 전날과 비슷한 수준의 아침 기온이 예상된다.

같은 날 낮 최고기온은 포항·경주·영덕 9℃, 대구 8℃, 안동 7℃ 등 6∼9℃의 분포로 10℃ 안팎의 낮 기온을 보이겠다.

일요일인 오는 29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오후부터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5∼1℃, 낮 최고기온은 3∼9℃ 분포로 아침과 낮 기온 모두 평년 수준을 웃도는 가운데 강수확률은 90%며, 대부분 지역에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눈이나 비가 내린 지역의 산간도로, 터널 입·출구 교량을 중심으로 어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