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가 27일 김은철 감독과 선수 16명으로 구성된 남자 축구부를 창단했다. 구미대학교 제공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지난 27일 남자 축구부 창단식을 가졌다.

이로써 구미대는 올해 4월 배구부 창단에 이어 전국 전문대학에서 유일하게 남자 축구부와 배구부를 보유한 대학이 됐다.

구미대 성실관 시청각홀에서 열린 이 날 축구부 창단식에는 정창주 총장을 비롯해 대한축구협회 산하 한국대학축구연맹(KUCF) 등 축구 관계자, 감독과 선수,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구미대는 축구부 초대감독으로 김은철(46) 감독을 선임했다.

김 감독은 K리그 원년(1980년) 구단이자 원년 우승팀인 할렐루야 축구단 출신으로 수원 삼성에서 미드필드로 활약했으며 지도자로는 경기 고양고교(고양시)에서 축구부 코치와 감독을 역임했다.

구미대 축구부는 현재 김 감독과 선수 16명이 구성돼 지난 11일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인가를 받았으며 내년에는 코치 등 코칭스태프를 구성하고 선수를 25명 내외로 보강할 예정이다.

김 감독은 “구미에는 천연잔디구장이 많고 전국체전 개최 이후 10개 구장으로 늘어나 운동 환경이 잘 갖춰진 장점이 있다”면서 “창단팀으로 선수들이 출전기회가 많아 자신의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초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을 시작으로 전국체전 등 다양한 대회에 출전해 16강을 목표로 현재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각오를 밝혔다.

정창주 총장은 창단사에서 “축구부와 배구부가 있는 전문대학은 전국에서 구미대가 유일하다”며 “지역 체육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밑거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