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중심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힐링캠프 참가자들이 천체망원경 등 반딧불이천문대를 관람하고 있는 모습
매달 한 차례씩(여름성수기 제외) 영양반딧불이천문대와 별생태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힐링캠프’가 28~29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천문캠프를 마무리했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힐링캠프’는 연간 매월 운영됐으며, 5월에는 파브르 곤충체험, 6월~9월에는 반딧불이 힐링 캠프를 운영해 계절에 맞는 생태 중심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5~9월 외에는 천문캠프를 운영해 천체망원경 조작 실습, 천체관측, 천체투영실 관람, 만들기 체험, 태양 관측 등 천문 중심 캠프를 운영해 사계절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밤하늘보호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소소하지만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새롭게 단장한 반딧불이천문대와 별생태체험관 운영으로 2020년에는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기존의 가족단위캠프와 함께 친구, 동아리 등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대한민국 별천지 영양’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관광객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반딧불이천문대 일대는 아시아 최초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됐으며,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생태관광의 메카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곳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