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용 총장 "현실적인 도움 되길"

대구사이버대가 시민들의 교육복지 서비스를 위해 ‘DCU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상담실 운영 프로그램.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시민들의 교육복지 서비스를 위해 ‘DCU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대구사이버대 서울지역학습관(서울시 관악구)과 대구지역학습관(대구시 대명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 언어치료, 상담심리, 행동치료, 다문화 관련 학과의 전문분야 교수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상담 프로그램은 장애아 및 장애아 부모를 위한 상담지원, 부모 및 가족 상담, 아이발음 클리닉, 언어치료 무료 상담, 커피가루 아트스토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발음교육, 행동상담 및 지원 등의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전문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돼 있다.

대구사이버대 박상희 지역학습관장(언어치료학과 교수)은 “우리 대학 지역학습관은 학생들의 학습뿐 만 아니라 지역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다양하고 현실적인 프로그램으로 통해서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많은 활용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무료상담실 운영은 지역민들이 대구사이버대 지역학습관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현실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자녀를 키우면서 고민이 되는 부분들, 살아가면서 내가 필요한 부분들,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DCU 무료상담실은 서울학습관과 대구학습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을 원하는 지역민은 대구사이버대 지역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