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후보 등록…"무너진 경제 살릴 새 일꾼"

이삼걸 민주당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삼걸(64) 예비후보는 30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독립운동의 가시밭길에 투신했던 선조들의 결기에 의지하여 잃어버린 정신문화의 수도라는 자존심을 시민과 함께 되찾기 위해 출마했다”며 출마 배경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금 안동은 경북도청 이전을 계기로 웅부 안동대도호부의 옛 영광을 재현하느냐, 아니면 예천의 위성도시로 전락하느냐 하는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면서 “안동시민과 함께 무너진 안동경제를 살리고, 부끄러운 안동정치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일꾼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피폐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능력 있고, 힘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면서 집권여당 국회의원만이 할 수 있는 국가주도 대형 프로젝트를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

이날 주요공약으로는 제50사단 123연대 이전, 폐 철도부지에 국립 독립운동 역사공원 조성, 안동·예천 통합, 옥동∼도청신도시간 직통도로 개설, 안동문화관광단지 확장 및 국가관광단지 승격 등을 내세웠다.

이삼걸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마치면서 “내년에는 머슴을 뽑아 놓고, 속상해하는 주인이 아니라 머슴 한번 잘 뽑았다고 크게 만족하는 진짜 주인노릇 한번 해 보자”며 고향에서 뼈를 묻을 각오로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시민에게 힘이되는 정치, 시민을 위한 일을 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