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부푼기대와 희망을 안고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흰 쥐의 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항상 의정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주시며 영덕군의회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응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군의회 의원 모두는 더욱 알차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제8대 영덕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심사, 결산검사와 예산안 심사, 군정 질문과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역량과 노하우가 축적되었습니다.

다소 미흡했던 부분은 철저한 반성을 통해 개선해 나가고, 집행부에 대한 철저한 감시, 예산의 효율적인 배분, 군민들을 위한 조례의 제정 등 의회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겠습니다.

우리 7명의 의원은 모두가 독립된 의결기관입니다. 때로는 의견이 다를 수도 있고,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바라는 마음은 모두가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토론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신뢰와 존중으로 화합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의회의 가장 본질적인 기능이자,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잘하는 일에는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보내고, 잘못된 일은 건전한 비판과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는 진정한 군민의 대의기관이 되겠습니다.

더불어 소모적인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집행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견제와 균형을 통한 상생과 협치의회를 구현하는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는 다양한 의견이 서로 공존하고 존중받는 가운데 지역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방안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군의회에서도 지역사회의 화합과 군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원칙과 기본을 지키는 의회, 투명하고 정직한 의회, 공정하고 정의로운 의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경자년(庚子年)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군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 아침, 영덕군의회 의장 김은희.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