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차원 높은 서비스 경쟁력 확보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2일 고객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을 선포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2일 시무식을 통해 고객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공기업’ 비전을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소비자중심경영 확립·실천을 위한 최고고객책임자로 관광사업팀장을 임명했다.

또한 공단 각 부서에서 고객 중심 경영 문화를 전파하고 서비스품질을 관리하는 8명의 CCM리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공단은 선포식을 계기로 T/F팀을 구성·운영해 고객서비스 운영시스템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작업을 통한 CCM 인증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기열 이사장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경주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 권익증진 노력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통해 신뢰를 받는 지방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해 금년도 CCM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