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율곡동 주민들이 봉화산 정상에서 해맞이 행사를 하고 있다. 김천시
경자년 새해를 맞아 김천시 읍면동에서는 김천시와 주민 화합과 발전을 기원하는 각종 신년행사가 이어졌다.

율곡동은 지난 1일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율곡동민의 무사 안녕과 화합을 위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봉화산 정상까지 율곡동 지역구 의원과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의 주민이 동행했다.

정상에 오른 주민들은 2020년 첫해를 바라보며 소망을 빌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율곡동 주민센터가 주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는 율곡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떡국 나눔 행사를 했다.

감문면 해맞이 행사가 백운산 정상에서 열리고 있다. 김천시
감문면은 감문면민의 화합과 결속을 기원하는 백운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백운산 정상에서 열린 행사는 감문면 기관단체협의회에서 주관했으며, 감문면 의용소방대원은 교통정리 봉사, 감문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떡국을 준비했다.

하동욱 감문면장은 “모두 행복하고 살기 좋은 ‘Happy Together 감문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소면 주민들이 백마산 정상에서 산신제를 지내고 있다. 김천시
농소면은 농소면민들의 무사 안녕과 화합을 위한 해맞이 행사를 백마산 정상에서 개최했다.

농소농협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농소면장 및 직원들과 농소면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백마산 정상에서 2020년 첫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바라보며 산신제를 지내고 농소면의 발전과 면민들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했다.

농소면 농가 주부 모임은 복지회관에서 떡국을 준비해 추위에 고생한 면민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대접했다.

김병수 농소면장은 “지난해 걱정은 모두 잊고 새해에도 건강하고 온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개령면 취적봉 해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다. 김천시
개령면사무소와 개령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적봉에서 기관단체장, 시의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천시와 개령면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를 지냈다.

이어 면사무소 2층에서 주민 200여 명에게 떡국을 제공했다.

해맞이 행사를 위해 취적봉 정상에 오른 주민들은 오전 7시 기원제를 시작으로 소망을 기원하며 새해인사를 주고받았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떡국과 고기, 떡 등을 제공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조춘제 개령면장은 “지난 2019년 많은 분의 도움으로 읍면동 자치 행정 종합평가, 인구종합평가 등 각종 평가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항면사무소가 지역 경로당 26개소에 100만 원 상당의 떡국 떡을 전달하고 있다. 김천시
부항면사무소는 지역 경로당 26개소에 100만 원 상당의 떡국 떡을 전달했다.

지난해 읍면동 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은 부항면은 상과 함께 받은 100만 원의 시상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자는 의견에 따라 농한기에 어르신들이 자주 모이는 경로당에 떡국 떡을 나누기로 했다.

장성윤 부항면장은 “좋은 일에 흔쾌히 함께해준 면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먼저 생각하는 부항면사무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지례면 신년인사회가 열리고 있다.김천시
지례면은 지난 3일 지례면사무소에서 ‘2020년 경자년 지례면 신년 인사회’를 열었다.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 지례면 이장단, 노인회장단, 새마을협의회원, 각 기관장 등 100여 명은 지례면 새마을협의회원들이 마련한 새해맞이 떡국을 나눠 먹으며 소통·화합을 다짐하며 덕담을 나누었다.

김종국 지례면장은 “2020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더욱 발전하는 지례면이 되어 시민이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