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포항시연합회는 6일, 농업인교육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읍·면·동 임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진행했다.

생활개선포항시연합회는 6일 농업인교육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읍·면·동 임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총회에는 사업방향 제시와 자체활동 계획, 각종 사회봉사활동 등에 대한 회원 상호 간의 폭넓은 의견을 나누고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해 내실 있는 생활개선회로 거듭나기 위한 심도 있는 토의 시간을 가졌다.

과제교육에는 공기정화 식물을 이용한 미니정원 만들기 실습을 통해 황사로부터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 식물을 알아보고 실내 미세먼지를 줄이는 식물 키우기 노하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실습교육의 자리를 마련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생활개선포항시연합회 채정애 회장은 “앞으로 생활개선회원의 자긍심 고취와 우리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이라며 “올해도 회원들의 많은 격려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영농기술보급의 선도실천 및 농업경쟁력 향상의 핵심주체로 여성농업인 활동을 지원하고 농촌여성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