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배려계층 어린이 초청 첨단과학시설 탐방 및 과학체험 실험’ 실시

안동대 임우택 교수 연구팀이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 창의 교실 운영 모습
국립안동대학교 응용화학과 임우택 교수 연구팀이 ‘2019 찾아가는 과학창의 교실’ 일환으로 실시한 ‘첨단과학시설 탐방 및 과학체험 실험’을 실시해 초등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2월 26일 안동대학교 응용화학과 실험실과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안동 지역의 사회적 배려계층 어린이들을 초청해 다양한 첨단 과학 장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교육장소의 제약으로 인한 과학실험의 한계를 벗어나 대학의 실험실을 이용한 다양한 과학체험 실험을 실시했다.

임 교수 연구팀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한 ‘2019년 과학문화 활동 지원 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경제적 혹은 지역적 요인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다양한 과학 문화 체험학습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과학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과제의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후식 박사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과학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 지원을 통해 과학교육의 격차 해소 및 과학 문화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