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부 교수 대상…교육활동·지원전략 수립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에서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이 성인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강연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지난달 27일·28일(1박 2일 동안) 경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부 교수를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해 성인학습자의 학업 공백을 극복하고 현업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객원교수 및 직원 등 2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운영 보고와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학습전략, 액션러닝 교수법, 학업부진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사례 공유 등 성인친화적 교수법 적용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둘째 날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의 운영 전략 수립을 위해 부서별 토의를 진행해 성인학습자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략 방안을 모색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성인학습자는 일반대학생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성인친화적 교수법을 적용해 교수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돼 있으며, 이 부서들은 성인학습자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