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출시·특허 출원

엠보컬러 외장재 설치 모습
KG동부제철이 건축용 컬러강판 시장 수요 확대를 위한 ‘엠보(Emboss) 컬러 전문화’를 천명하고 나섰다.

지난 1994년 국내 최초로 엠보컬러강판을 선보인 KG동부제철은 현재 국내 최다인 5개 엠보 패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부문 MS도 현재 부동의 1위를 점유하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지난 1994년 국내최초로 컬러강판에 엠보가공을 한 나무무늬의 ‘시더(Cedar) 엠보’ 제품을 출신하면서 엠보컬러강판시대를 열었다.

이후 국내 최초의 비정형 무늬 ‘Stucco 엠보’를 출시해 냉동패널의 최대 난제였던 부풀음현상을 해소하는 한편 의장성까지 갖추면서 냉동패널시장을 석권했다.

냉동패널시장을 장악한 KG동부제철은 이후 고급화를 위한 가죽 무늬 ‘Leather 엠보’, 사이딩(Siding)시장의 차별화를 위한 ‘Real Wood 엠보’,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적용한 오일캐닝 방지용 ‘NOWAVE 엠보’ 를 잇따라 출시하면서 국내 엠보컬러강판 최강자의 위치를 지켰다.

KG동부제철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올해 시장을 석권할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접목한 ‘신개념의 엠보 컬러강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현재 시장 출시를 위해 TEST를 마치고,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엠보 전문 회사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건재 시장에 적용해 엠보 시장에서 리더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