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브랜드·디자인 및 해외출원 지원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0일 대구 가톨릭대 취창관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020년 지식재산창출 및 창업촉진 사업 지원기업 신청을 받는다.

경북지식센터가 올해 지원하는 사업은 ‘글로벌 IP스타기업’‘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서비스’‘IP 나래 프로그램’등이다.

올해 ‘글로벌 IP스타기업’은 31개 기업을 모집하며, 수출 실적 또는 2020년 수출 예정인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대해 3년간 지식재산권 관련 종합지원(특허·브랜드·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IP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경북지식재산센터는 그동안 프레스가공 자동차부품전문기업인 ㈜전우정밀(대표 김동진)에 대해 특허맵 심화·신규브랜드 개발·포장디자인 개발·홍보영상 제작·해외출원 지원 등을 통해 상하수도 배관 관련 산업으로 확장하는데 큰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대림로얄이앤피(주)(대표정영호)·㈜아이델(대표 이재식) 등도 특허맵 심화 등의 지원으로 사업 다각화에 힘을 보태줬다.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서비스’는 2800만원 이내에서 지식재산 애로 사항에 대해 수시로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 2월부터 수시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특허/디자인 맵·브랜드개발·디자인개발·홍보 동영상 제작 등을 지원해 사업이다.

‘IP 나래 프로그램’은 2500만원 이내에서 7년 이내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기반의 기술·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해 강한 특허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생존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2020년 글로벌 IP 스타기업 신청은 오는 2월 7일까지며,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서비스는 2월 이후 수시모집할 예정이다.

또 IP 나래 프로그램은 2월(상반기)과 6월(하반기) 2차례에 걸쳐 지원기업을 신청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ipc.org/pohang)를 참고하거나, 경북지식재산센터(274-5533)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