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7시 페이스북 등 SNS…저서 ‘잘살아보세 김장주’ 펴내

김장주 국회의원 예비후보 ‘잘살아보세’ 저서 표지
김장주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 영천·청도)는 15일 오후 7시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잘살아보세 김장주’ 온라인 출판기념회를 연다.

김 예비후보는 지역의 한 사회적 기업이 운영하는 스튜디오에서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북 콘서트를 열고 즉석 해서 독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그는 기존 출판기념회가 세력을 과시하기 위해 중앙의 유력정치인들을 초청하고 지인들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조용한 온라인 출판기념회를 마련했다.

특히 온라인의 경우 확장성이 넓어 지역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지인들에게도 책을 소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준비했다.

또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가족들도 함께 출연해 김 예비후보에 대한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고 버스킹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장주 예비후보는 “형식적인 오프라인 출판기념회보다는 조용하지만 확장성이 좋은 온라인 기념회를 준비한 만큼 책에 실린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려고 한다”며 “책은 현장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영천과 청도 등 가까운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는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을 역임하면서 4차 산업의 중요성을 배우고 경험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