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이 ‘찾아가는 창업·벤처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창업·벤처기업들이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자리다.

15일 대경중기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창업·벤처기업 수요가 많은 대구, 구미, 포항 등 3곳을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16일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숲 속이 보이는 강의장에서, 17일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 2층 다목적홀, 다음 달 5일에는 포항테크노파크 제5벤처동 대회의실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대경중기청은 중소벤처기업부 시책을 안내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관계기관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사항을 설명하는 지원에 나선다. 민간 전문가 또한 대거 참여해 상담창구를 운영할 예정이다.

설명회 일정과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와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경중기청은 올해 다양한 정책수요에 부합하도록 23차례 이상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경중기청 관계자는 “설명회는 사전등록이 필요 없다”며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창업·벤처기업인, 일반인 등 누구나 자유롭게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어 “시책설명회를 희망하는 정책수요자가 지원사업을 활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정책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