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2020년 김천교육 주요업무추진계획 설명회에서 ‘미래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을 지표로 4대 정책 방향, 16개 정책과제, 47개 세부실행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0년에는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행복한 김천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과제를 창의적으로 구현하도록 학교, 학생, 학부모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 교육장은 최근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0년 김천교육 주요업무추진계획 설명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미래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을 지표로 4대 정책 방향, 16개 정책과제, 47개 세부실행과제를 제시했다.

4대 정책 방향은 ‘즐거운 배움, 변화하는 학교’,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 교육’,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사랑 품은 교육복지’, ‘안전한 교육 환경,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이다.

마 교육장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학습 부진 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초학력 향상에 역점을 둔 기초학력부진 ZERO 사업과 5월에 개관 예정인 김천 학생 문화예술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문화예술교육 활동으로 경북교육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에는 지역 유·초·중·고등학교(원)장과 학교운영위원장, 부장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