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상북도경제진흥원 ‘2020 실라리안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경상북도경제진흥원 ‘2020 실라리안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 박용기 기자
  • 승인 2020년 01월 18일 11시 43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1월 18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실라리안 정기 총회 참석자들이 실라리안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화이팅을 하고 있다. 경북경제진흥원 제공
2020 실라리안 정기 총회 참석자들이 실라리안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화이팅을 하고 있다. 경북경제진흥원 제공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지난 16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실라리안 활성화 방안을 위한 ‘2020 실라리안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실라리안 회원사 및 관계기관이 참석한 정기 총회는 2019년 우수기업 표창장 수여, 중소기업지원정책 설명회, 2020년 추진계획 발표로 진행됐다.

실라리안협회 김상영 회장은 “2019년 세계 경제 불확실성과 무역 보호주의의 여파로 국내경제가 침체했지만, 올해는 신 판로개척뿐만 아니라 참여업체 자체 품질개선 등의 참여업체 내실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실라리안 참여업체는 47개사로 2020년 13개사가 신규 지정을 받아 브랜드육성 및 판로개척지원사업을 통해 경상북도 대표브랜드 실라리안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전창록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원장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제품을 발굴과 국내외 판로개척지원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스토리텔링(Storytelling) 홍보 등의 집중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실라리안은 Silla(신라)+R+ian(사람들)의 합성어로서 신라의 화랑정신과 끈기있는 장인정신을 담은 신라인의 후예라는 뜻으로 실라리안 제품들은 경상북도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들을 브랜드화했다.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