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포항시, '2020 새로운 출발'…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전력
포항시, '2020 새로운 출발'…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전력
  • 곽성일 기자
  • 승인 2020년 01월 19일 21시 4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1월 20일 월요일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이강덕 포항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2020년 시정 5대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포항시.
“2020년 새로운 출발, 포항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다하자!”

포항시는 지난 17일 시청에서 올해 시정 5대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2020 새로운 출발!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 포항시 미래비전과 발전전략을 공유하고 시민 행복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시정 5대 핵심비전을 중심으로 이강덕 시장이 ‘2020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을 했다.

이어 송경창 부시장이 ‘연결된 세상,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포항시가 다른 지역보다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강의도 이어졌다.

이강덕 시장은 “올 한 해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전 부서가 모든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이를 염두에 두고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이 시장은 또 “지난해 포항지진특별법 제정과 3대 국가전략특구 지정과 같은 쾌거는 모든 시민과 공무원의 땀과 열정으로 일궈낸 값진 결실”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시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정을 추진하는데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는 앞서 올해 시정5대 핵심비전으로 △경제 활력을 통한 민생체감 더하기 △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산업혁신 꽃 피우기 △녹색환경 조성을 통한 도시 생기 채우기 △생활복지를 통한 시민행복 늘리기 △미래시정을 통한 희망 포항 만들기를 정했다.

이를 통해 미래 100년을 내다보고 시민의 꿈과 희망의 어울림, 지속가능성 확보, 행복의 가치를 실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곽성일기자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