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미래산업선도도시…성주·고령 낙동강 협력경제·관광도시"

20일 김현기 칠곡·성주·고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현기예비후보 제공
김현기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칠곡·성주·고령)는 20일 칠곡군청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칠곡을 미래산업선도도시로 발전시키겠다”며 “성주와 고령을 낙동강 협력경제·관광도시로 만들고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형 농촌 고령·성주·칠곡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미래산업선도도시 칠곡을 위해 드론 생산·택배·유지관리 등 드론산업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겠다”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개편하고 영남화물물류기지를 첨단산업기지화하고, 농기계자동차·전기자전거 등 특화클러스터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왜관산단에 맞춤형 특수식품·기능성식품·간편식품·친환경식품·수출식품 등 5대 유망식품복합단지인 ‘맛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며 “블록체인보안기술고·소프트웨어중고 등 기업후원형·취업보장형 미래산업기술명장고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또 미래산업선도도시 칠곡을 위한 인프라로 △대구도시철도 3호선 동명 가산 연장 △구미~칠곡~대구 광역철도 칠곡지역(왜관공단, 북삼) 연계교통망 구축 △칠곡 동명~대구 북구 광역도로 조기 착공 △중앙고속도로 가산IC~금호JCT 4차로 확충 △경부선~통합신공항 이전지~중앙선 연결철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소비자 직접 참여형 농장마켓선도단지와 대도시고객 유입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한입과일·채소특화단지’를 만들 구상이다.

그는 “청년공약으로 전통시장 청년창업몰 조성, 청년기업가 육성, 청년행복타운 조성, 예비청년(만18~19세)진학·취업·창업 지원 등을 제시한다”며 “엄마와 아이를 위해 불임시술 국가지원을 확대하고 산모 및 영유아 출산·응급·건강증진센터를 설립하는 한편 학교 주변 우리 아이 안심길과 지역기반 공동체 돌봄 환경을 조성하고, 경력 단절여성 재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