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산업 동반성장 성과포럼…시상·창업 펀드 조성 추진식도
위탁운영 '클루앤코' 매출 56배 증가

‘Bio Beauty산업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포럼’에 참석한 지자체, 대학, 기업체 관계자들이 지역과 대학, 기업이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는 지난 17일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Bio Beauty산업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 경북·대구 K-뷰티 산업육성을 추진한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포럼에는 경북도지사, 대구광역시장, 경산시장 및 기업관계자를 비롯,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대경대, 대구보건대 등 지역대학들이 함께 참여해 Bio Beauty산업을 통한 동반성장 의지에 힘을 보탰다.

대구한의대는 2010년부터 경상북도 및 경산시와 공동으로 대구R&D특구(경산시 유곡동 일원)를 중심으로 Bio Beauty산업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자체, 기업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이 분야의 창업, 공동기술개발, 연계교육과정 운영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협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대구시와 공동으로 통합의료진흥원 전인병원 및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 운영에도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대구한의대가 위탁운영 중인 경상북도 화장품 브랜드 클루엔코(CLEWNCO) 참여 기업들의 최근 3년간 국내 매출이 9배, 해외 매출은 56배의 괄목할 만한 성과들 내고 있으며, 이는 지역의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포럼은 대구한의대의 산학협력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 및 확산하기 위해 산학협력성과발표, DHU 바이오·뷰티 창업 펀드 조성추진식, 산학협력 유공 기업 및 협의체·교원·학생 시상, 지역·대학의 동반성장 선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지역사회와 지역산업과의 협업에 기반을 둔 산학연계 교육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과 지역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일체형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이재수 총동창회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전우헌 경상북도 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이택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 김태영 환동해산업연구원장 등 560여명이 참석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