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장 보도 현수교…새로운 랜드마크 기대
낙동강 본류 시작되는 도시 정체성 '더 공고히'

낙동강 경천섬과 회상나루를 연결하는 낙강교(洛江橋) 모습.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21일 낙동강 경천섬과 회상나루를 연결하는 낙강교(洛江橋)에 대한 개통식을 가졌다.

총 공사비 117억 원을 투입해 완공한 낙강교는 2016년 사업 착수에 나서 길이 345m, 주탑 높이 37m짜리 2개로 이뤄진 국내 최장 보도 현수교로 건립됐다.

보도 현수교는 주탑에 케이블을 걸어 다리를 매다는 형태로 사람이 다니도록 만든 다리를 말한다.
상주시는 21일 낙동강 경천섬과 회상나루를 연결하는 낙강교(洛江橋)에 대한 개통식을 개최했다.사진은 개통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단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상주시 제공.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낙강교 개통으로 경천섬과 낙동강 일원이 상주의 새로운 명소 역할을 하면서 낙동강 변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천섬이 상주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낙동강 변 도남서원~경천섬~보도 현수교~경천섬 수상 탐방로~상주보~도남서원으로 이어지는 총 길이 4.5km의 새로운 낙동강 탐방 길이 완성되면서 낙동강 가운데 위치한 섬인 경천섬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해 주변 관광 자원들을 연결할 수 있게 돼 앞으로 낙강교가 낙동강의 옛 이름을 살리고 낙동강의 본류가 시작되는 도시로써의 정체성을 공고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