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Wee센터 및 체험활동처에서 ‘특별교육 단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산교육지원청 제공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1일부터 23일까지(3일간) 경산교육지원청 3층 Wee센터 및 체험활동처에서 ‘특별교육 단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별 교육 단비 프로그램은 학교부적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학교 규칙 준수와 학업중단위기의 예방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 경산 지역 내 선도위원회에서 특별교육 이수처분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단비프로그램에는 흡연, 교칙위반, 무단결석 등 의뢰 사유에 따라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대상학생에게 효율적이고 적절한 교육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 개인상담을 포함해 집단상담(진로상담, 미술 및 영화치료)과 클라이밍 체험 등으로 구성, 이를 통해 학생의 학업동기를 높이고 만성적인 무기력을 해소해 학교부적응 및 학업중단위기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호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1월 특별교육 단비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에서의 개인상담(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심신이 안정돼 새로운 관점의 창의·융합적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학생의 성장·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