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활동 상호교류 연계·협력

청송군청소년수련관은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및 달성군청소년센터와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청송군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청소년 활동을 통한 상호교류 및 연계·협력을 목적으로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및 달성군청소년센터와 잇따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청송군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청소년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연계·협력 등 서로의 발전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청송군과 달서구청은 지난 2008년부터 폭넓은 인적·물적 교류와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시책을 교류하기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 양 자치단체 간 우의와 신뢰를 돈독하게 쌓아 오고 있어 이번 협약도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 및 공동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역 교류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활동의 기회 제공은 사회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자치단체 간의 우호 증진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