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의정 방향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그동안 시민 여러분들이 성원해주고 때로는 쓴소리를 아끼지 않으신 덕분에 문경시의회 의정은 나날이 발전할 수 있었다”며“이제는 지금보다 더 나은 문경을 만들고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더 많이 고민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은 “시민 여러분과 항상 소통하는 의정활동, 의회 본연의 업무에 충실, 시민 소득증대와 복지향상, 안전하고 살기 좋은 문경시 만들기 등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8대 문경시의회가 개원한 지도 어느덧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평가한다면.

△제8대 문경시의회 의원들은 초심불망의 자세로 시민 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자만하지 않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낮은 곳에서 시민들의 대변자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새해 의정 운영방향을 구상한다면.

△올해는 총 79일간의 정례회 및 임시회를 운영하여 입법활동 및 행정사무감사, 시정에 관한 보고, 예산안 심사 등의 의회운영 일정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

특히 TV방송을 통해 시민 여러분이 쉽게 의회운영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차후 의사일정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여 시민 여러분들이 언제 어디서라도 쉽게 의정활동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의정연수 및 업무연찬 실시를 통한 의원 전문성 향상으로 집행부가 추진하는 정책의 효율성을 철저히 검증하여 불요불급한 예산 지출을 없애고 적재적소의 예산집행을 위해 노력하겠다.

-시민들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을 위한 일이라면.

△갈수록 어려워지는 서민경제 해결을 위해 중소상공인을 보호하고 근로자 권익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 우수한 기업은 적극 유치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WTO 개도국 위치 포기로 인한 농민들의 부담을 줄이는 각종 지원책을 적극 추진하겠다.

아울러 사회에서 소외된 어려운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도록 하겠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문경시를 만들겠다는 각오는.

시민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유해시설을 의회 차원에서 철저히 배제하여 청정하고 살기 좋은 문경을 만들어 나아가겠다. 또한 각종 재해예방사업의 신속한 추진으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문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

김인호 의장은 “항상 시민들 편에서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펼쳐 시민들께 헌신·봉사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