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4시 강당에서 영화 ‘위플래쉬’ 상영

국립경주박물관은 29일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운영키로 했다. 사진은 국립경주박물관 전경.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29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

올해 ‘문화가 있는 날’은 ‘음악, 가족, 문학’ 세 가지 테마로 영화 상영, 가족 연극, 북 토크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매달 이어진다.

이에 따라 1월부터 4월은 ‘음악’을 테마로 ‘위플래쉬’, ‘보헤미안랩소디’, ‘슈퍼소닉’ 등의 영화와 연극 ‘평강공주와 온달바보’를 공연한다.

5월부터 8월은 ‘가족’을 테마로 ‘코코’, ‘주토피아’, ‘언더독’ 등의 영화를 상영하고 ‘그림책 함께 보기’를 주제로 북 토크가 진행된다.

9월부터 12월은 ‘문학’을 테마로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어톤먼트’ 등의 영화 상영과 ‘시 이야기’를 주제로 북 토크가 진행된다.

오는 29일은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영화 ‘위플래쉬’를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오후 4시부터 상영한다.

‘위플래쉬’는 최고의 드러머가 되고 싶은 음악대학 신입생 앤드류가 플렛처 교수의 밴드에 발탁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음악 영화이다.

국립경주박물관 관계자는 “경주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다채로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통해 지역민은 물론 경주 지역을 찾아온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