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헌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북구을)

황영헌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북구을)가 북구를 레저스포츠의 메카로 육성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황 예비후보는 28일 북구을 지역은 팔공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강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라며 대구국제공항 이전까지 마무리되면 산과 강, 하늘을 이용한 레저와 스포츠를 펼치기에는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금호강, 팔거천, 팔공산, 동화천을 잇는 자전거 코스 개발 △함지산 등과 금호강 사이 패러 글라이딩, 집라인 코스 구축 △하중도에 드론과 무인비행기 이·착륙장 조성 △금호강 보 신설 후 수상 레저시설 유치 △야구장, 캠핑장, 파크 골프장 등 생활체육시설 확대 △함지산, 명봉산, 화담산 등에 데크 산책로 설치 등 6가지 사항을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예비후보는 “공약 이행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겠지만, 필요한 경우 적절한 민간사업자를 선정해 과도한 예산집행을 피할 수 있다”며 “북구청에서 추진 중인 금호강 르네상스 계획과 연계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해당 사업을 조기에 추진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약에 따른 시설을 조성할 때 비용이 증가하더라도 국제대회가 가능한 규격에 맞출 것”이라며 “북구을 지역에 수많은 국내외 레저 스포츠 동호인을 유치해 지역경제 성장과 청소년들의 건강, 주민의 만족도 증가, 살고 싶은 도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