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구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달서병)
김원구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달서병)

김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달서병)가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폐지된 동대구-인천공항 KTX 노선 운행 재개를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28일 “문재인 정부의 퍼주기 복지예산 확보에 지역민의 공공이동권이 희생되는 것을 좌시할 수 없다”며 “인천공항 KTX 노선의 운행 재개를 건의하는 문건을 국토부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그는 인천공항과 동대구를 오가는 인천공항 KTX가 운행을 시작한 지 4년여 만인 지난 2018년 9월, 운영 효율성을 이유로 해당 노선이 폐지됐지만, 경북·대구 지역민들의 인천공항 접근성 향상과 비용·시간 절약에서 효용가치는 높았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인천공항 KTX 노선 폐지 이후 경북·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환경이 나빠지고 있다”며 “대구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노선이 지난해 2월부터 하루 2회에서 1회로 감축됐고, 이마저도 대한항공 국제편 티켓이 없으면 이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민들은 무거운 수화물을 끌고 서울역이나 광명역까지 이동 후 갈아타거나 고속버스를 탈 수밖에 없는 처지”라며 “인천공항 KTX 노선 폐지 당시 경북·대구 지역민의 인천공항 이동 환경이 개선되지 않은 만큼, 이동 공공성 확보 차원에서 노선 부활을 다시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