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대응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에는 8개 구·군 부구청장(군수), 교육청, 경찰청, 보건의료단체장, 공항공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보 공유와 효율적 대응을 위한 협조 및 지원사항 등을 논의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시와 8개 구·군 방역대책반 가동과 함께 구·군보건소 선별진료소 설치, 상담 콜센터 운영, 예방 홍보전단지 제작·배포, 감염병 대응 매뉴얼 교육 및 의료기관 대응 강화 안내문 안내,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7곳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 재정비, 의료기관 대응 강화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키로 했습니다.

지역 의료기관 중 경북대병원·칠곡경북대병원·대구파티마병원·대구의료원·영남대병원·계명대 동산병원·대구가톨릭대병원 등 7개 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운영합니다.

김신우/대구시감염병지원단장‧경북대병원 감염내과 교수
지금 지역사회 감염은 있지 않은 상황이잖아요. 그래서 일상 활동, 경제활동이 위축되거나 교육시스템이 위축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초적으로 가르쳐 드리는 손 위생 기침예절 요즘 많이 강조를 하고 있는데요. 이것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교육현장에서 할수 있는 최선이고 효과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 매일 국내외 상황을 구·군과 공유하고 긴급재난문자 송출, 예방수칙 안내문자 발송, 전광판 송출 등의 홍보를 추진합니다.

대구시 의사회와 병원협회에서는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환자 방문시 중국여행 방문여부를 확인하고 의심환자는 보건소에 신고할 예정입니다.

경찰청과 소방안전본부도 격리대상자 소재 불명시 위치추적 등을 협조하고 검사대상자 의료기관 이송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