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연간 9만원 문화·관광·체육 분야 전국 가맹점서 사용 가능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은 2020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을 2월부터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의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 기회 확대하고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문화복지사업이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 기간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이용 기간은 12월 31일까지며, 카드 발급과 재충전은 2월 1일 온라인 홈페이지(www.mnuri.kr)와 전화(ARS), 2월 3일(월)부터는 전국의 주민센터에서 개시한다.

2020년 지원 금액은 1인당 연 9만원으로 전년 대비 1만원 상향되어 이용자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며, 카드 발급 대상은 만 6세 이상(2014.12.31.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와 차상위 계층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 이용자도 통합문화이용권 발급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도서·음악·영상·공연·미술·문화체험), 관광(교통수단·여행사·관광지·숙박), 체육(스포츠관람·체육용품·체육시설·레저스포츠) 등 문화·관광·체육 분야 전국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도창 군수는 “통합문화이용권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발급대상자에 대한 주민홍보를 강화하고, 통합문화이용사업의 활성화로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시켜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