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 일정·의제 추후 확정

자유한국당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월 국회 운영을 논의하기 위해 찾아온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원내수석부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2월 임시국회를 개최하는데 합의했다.

민주당 윤후덕 원내수석부대표와 한국당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30일 국회에서 회동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2월 임기국회를 여는데 서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일정과 의제에 대해서는 각 당의 원내지도부 협의 등 과정을 거쳐 추후 확정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윤 수석부대표는 “오늘 중이라도 더 만나고 전화로라도 (소통)하면서 합의를 구체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수석부대표도 “(각) 당에 보고를 해야 하니까 수석부대표끼리는 뜻을 같이 하면서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는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서 잘 의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동은 두 수석부대표간 상견례를 겸해 열렸다. 민주당은 전날 이원욱 전 수석부대표의 후임으로 윤 수석부대표를 임명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후덕하고 인품이 좋으신데 같이 파트너가 돼 일하게 돼서 너무 반갑고 기쁘다”며 “지난 국회의 모습을 성찰하면서 다시 정치를 복원하는 데 서로 동의했다”고 말했다.

윤 수석부대표는 “선배님으로 잘 모시겠다”며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야당 의원들을 전적으로 따르겠다. 야당이 의견을 제시하면 여당이 수정의견을 내는 식으로 2월 국회를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