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 10명엔 장학금 지급

경북도 축구인의 화합의 장인 경북축구인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이 지난달 31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경북도 축구인의 화합의 장인 경북축구인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이 지난달 31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경북도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을 비롯한 대한축구협회 임원·김하영 경북체육회장, 안윤효 안동시체육회장·손호영 경북축구협회장 등 500여 명의 축구인이 참석했다.

이날 경북축구협회는 제55회 추계한국중등(U-15) 축구연맹전에서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2·3학년 동시 우승과 함께 2학년 대회 3연패라는 기록을 수립한 안동중 축구팀과 지승현 감독을 비롯해 지난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지도자·심판 및 단체 200여 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전국 초·중·고 축구리그에서 경북권역 우승팀인 포항제철초와 무산중, 대구현풍FC(경북·대구권역)팀에는 단체상과 개인상을 각각 수여했다.

또한 도내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꿈나무 선수 10명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아울러 2020 아시아축구연맹 U-23챔피언십 겸 도쿄 올림픽 예선전에서 우승한 국가대표 영주출신 맹성웅(22·안양 FC) 선수의 환영식과 함께 축구가족을 위한 화합의 잔치로 진행됐다.

손호영 협회장은 “유소년에서 중·고·대학팀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지원하고, 우수한 선수를 양성해서 대한민국 축구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