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북을)가 지난 1일 후원회 결성식을 진행했다. 김승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김승수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북을)가 지난 1일 후원회 결성식을 진행했다. 김승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김승수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북을)가 총선 행보를 위한 후원회를 결성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1일 각계각층 인사를 포함해 학교 동문, 지역 주민과 함께 후원회 결성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후원회장으로는 김 예비후보 고등학교 동문인 전 영신고 총동창회 회장 이쌍희 변호사가 추대됐다.

김정립 칠곡향우회 회장은 후원회 고문을 맡고 지지자 등 20여 명이 운영위원으로 활동한다.

김 예비후보는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 따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잠정 연기하는 대신 후원회 결성식을 진행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 확산 예방에 동참하는 차원으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연기했음에도 후원회 결성식에 참석해 준 각계각층 인사와 지역 주민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에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키는 활동에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북 상주 출신인 김 예비후보는 대구 봉덕초와 사대부중, 영신고, 영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1988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행정자치부 지방혁신관리팀장과 자치행정팀장, 주영한국대사관 참사관, 대통령실 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 행정안전부 창조정부기획관,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대구시 행정부시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