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통한 영어활용 능력 신장

경주금장초등학교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겨울방학 단기영어캠프’를 운영했다. 금장초

경주금장초등학교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겨울방학 단기영어캠프인 ‘Fun Fun Winter English Camp’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영어사용에 흥미와 친밀감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영어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러 가지 영어게임과 놀이를 하면서 영어를 배우니 재미있었다”며 “캠프에서 배운 영어로 만든 달력과 영어로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나라의 문화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재갑 교장은 “매번 방학 때 실시하는 금장 겨울 영어캠프를 통해 영어교과를 처음 접하고 배워나가는 시기인 3, 4학년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요구와 수준에 맞는 다양한 영어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유발 및 자신감을 키워주고 학부모님들의 영어사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