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16개 읍·면·동

경주시선관위가 18세 선거권 확대에 따른 선거 정보를 알리기 위해 지역 내 고등학교 주변에 현수막을 게첨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새내기유권자를 대상으로 ‘18세 선거권 확대’에 따른 선거 정보’ 등을 알리기 위해 지역 내 고등학교 및 위원회 청사에 홍보 현수막을 대대적으로 게시했다고 5일 밝혔다,

18세 선거권 확대에 따른 홍보 현수막은 선거권 연령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할 수있는 2002년 4월 16일 이전 출생자들에게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에 대한 정보를 담아 고등학교가 소재한 지역 내 16개 읍·면·동에 게시했다.

특히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유권자의 관심 속에서 정책선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경주선관위 위원회 청사 벽면에 대형 홍보현수막을 게시해 대민홍보에 나섰다.

경주시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권 확대에 따른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새내기유권자에게 맞춤형 선거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교복입은 유권자의 선거참여가 자유롭고 공정하게 이뤄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