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직원 대상 교육 진행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재)독도재단은 지난 4일 독도재단이 제작한 독도 고지도 액자 2점, 독도전경 사진 8점을 경상북도 교육청문화원의 독도교육체험관 로비에 전시하고 문화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을 진행했다.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재)독도재단(이사장 이재업)은 4일 독도재단이 제작한 독도 고지도 액자 2점, 독도전경 사진 8점을 경상북도 교육청문화원의 독도교육체험관 로비에 전시하고 문화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을 진행했다.

독도재단 김수희 교육연구부장은 문화원 직원들에게 전시작품 중 나가쿠보 세키스이(長久保赤水)의 ‘개정일본여지노정전도’해적판을 게시한 일본외무성 홈페이지의 허구성 등을 설명하고 문화원을 방문하는 청소년 및 일반 시민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재단과 문화원은 2월부터 4월 독도주간 기간까지 문화원 내 독도교육체험관의 로비와 전시실을 독도 고지도 및 전경사진, 리플릿, 매거진 독도로, 재단 공모전 수상작(영상, 캐릭터 등) 등으로 꾸며 청소년 및 일반시민들이 독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재단이 독도에 관련한 새롭고 참신한 콘텐츠를 꾸준히 양산하고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신순식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의 독도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사랑은 독도수호로 가는 한 걸음 한 걸음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단과 문화원은 공동노력을 통해 문화원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재미있고 흥미롭게 독도를 알리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