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되고 간결한 사용자 중심 메뉴 구성

2019년 GDWEB 주관 ‘올해의 굿 디자인 사이트‘ 중 기관·관공서 부문 1위에 선정된 독도재단 홈페이지 화면.
경상북도 출연기관 독도재단(이사장 이재업)이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www.koreadokdo.or.kr)가 2019년 GDWEB 주관 ‘올해의 굿 디자인 사이트‘ 중 기관·관공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웹사이트 결산은 온라인에 등록된 기업, 기관, 관공서의 홈페이지 중 디자인과 조회수 부문으로 나누어 사이트 디자인 · 접근성 · 메뉴구성 · 조회수 등 독도재단이 올해의 사이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독도재단은 2월 중으로 굿 디자인(Good Design) 1위 인증마크 및 선정증서를 부여 받는다.

재단이 1위로 선정됨에 따라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국내 기업 및 기관들 중 사이트 이용 편의성을 확보함에 따라 기관운영 부분에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대폭 리뉴얼 했고, 한층 세련되고 간결해진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친화적 메뉴 구성으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이번 결산 순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은“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리뉴얼한 재단 홈페이지가 높은 순위에 올라 기관의 사이버 전략에 큰 도움이 됐다”며“향후 사이버 전략센터의 집중적 운영과 디자인 특색을 살린 기관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