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활동 발전 방향 모색…사진작가 등용문 활짝

‘제 1회 MEETING PLACE wtth Portfolio Review’ 포스터
대구 아트스페이스 루모스에서 국내 사진가들을 위한 행사로 ‘제 1회 MEETING PLACE wtth Portfolio Review’ 행사를 오는 4월 11일 개최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 자정까지이며 메일 접수(artspacelumos@naver.com)한다.

‘리뷰’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창작가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국내외 사진분야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앞으로의 창작활동 발전 방향을 모색함과 동시에 작품을 국내외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행사이다.

이번 루모스에서 개최하는 제 1회 MEETING PLACE with Portfolio Review 행사는 국제적으로 왕성한 활동 경험과 안목을 가진 사진작가, 평론가, 큐레이터, 갤러리대표, 해외 포토페스티벌 디렉터 6명을 참여해 국내의 모든 사진가들이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그들이 향후 국제무대 활동을 위한 정보를 얻고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최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된 작가는 국내(서울 갤러리 류가헌과 대구 아트스페이스 루모스)에서 전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이외에도 리뷰 행사 이후 진행되는 사진가의 밤 행사를 통해 리뷰어, 작가들 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의 정보를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제공하여 그들이 향후 사진작가로서 활동하는데 등용문 역할을 할 것이다

한국 전통과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도심 중심에 자리한 아트스페이스 루모스는 다양한 비주얼 아트를 구현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자 대구 유일의 사진 중심 갤러리이다. 2018년 9월 Robert Frank 전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여덟 번의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사진계에서 주목받는 사진 중심 갤러리로 자리 잡았다. 또한 다양한 특강, 문화 행사, 포토북 라이브러리를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