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이 6일 영천시보건소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서 살균소독기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 영천시 제공
최기문 영천시장은 6일 오전 11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영천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 상황을 점검하고 방역대응체계 대응 강화를 지시했다.

이날 최 시장은 선별진료소에 설치된 장비와 시설 등을 둘러보고 살균소독기를 직접 체험하며 이번 사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지역에 유입되지 않도록 예방과 차단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또 최 시장은 보건소에서 회의를 주재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대응과 관련해 손소독제, 마스크, 살균제 등 물품 현황과 방역대책반 운영 등 추진상황과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영천시는 영천영대병원과 보건소 2곳에 선별진료소 설치하고 직원들은 휴일없이 24시간 불을 밝힌 채 비상방역근무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 민원실 입구에는 방문객 이상 체온 측정기기(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민원인들의 이상체온을 측정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또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에는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배부하고 공용버스터미널과 버스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은 소독을 실시해 지역 유입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시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경계 발령 및 국내 2차 감염자가 발생한 데 대응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운영에 돌입했으며 정월대보름 행사와 영화상영 등의 행사를 취소하고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기침요령 등의 예방행동 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직원들이 정신적·육체적으로 힘들지만 한 치의 빈틈도 없이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