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합당’ 제안에는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이 자유우파의 대통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9일 서울시 종로구 ‘젊음의 거리’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이 9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 “자유우파 대통합을 위해 어려운, 귀한 결단을 했다”고 평가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이 출마를 선언한 종로의 ‘젊음의 거리’를 방문, 기자들이 유 의원 불출마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런 것 하나하나를 모아 모멘텀 삼아 문재인 정권과 싸워 이기는 자유우파가 되도록 단합·통합해야 한다”며 “똘똘 뭉쳐 문 정권 심판에 기여해야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유 의원과 곧 만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거기까지 하시죠”라며 “우리 저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거듭된 질문에는 “연락하고 있어요. 연락들 하고 있어요”라고 답했다.

유 의원이 ‘신설 합당’ 방식의 통합을 제안한 데 대해선 “우리가 추구해 가는 그런 방향이 자유우파의 대통합이다. 자유민주 세력의 대통합이란 측면에서 뜻을 같이해 주시는 점에 대해 대단히 고맙게 생각한다”고만 답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자유우파가 힘을 합해서 문재인 정권의 좌파 폭정을 막아내는 그런 모멘텀을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좋은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같은 답변을 반복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