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구 수성을

이상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대구 수성구을)
이상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대구 수성구을)

이상식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대구 수성구을)는 9일 대구 달성군 가창면과 수성구 수성동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수성남부선’을 신설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도시철도 2호선과 만나는 대구은행역에서 출발해 대봉교~희망교~중동~상동~수성못오거리~파동~대자연아파트~가창~대구텍~스파밸리까지 총 8.9㎞ 구간에 11개 역을 설치하며, 건설비는 5800억 원(km당 650억 원 소요)으로 추정하고 있다.

수성구 중에서 도시철도 수혜 대상에서 제외된 파동, 상동, 중동지역 주민 편의와 더불어 향후 가창면이 수성구에 편입돼 전원주택단지, 연구단지, 대규모 편의시설 등이 들어설 경우를 대비한 기간 교통망을 확보 차원이라고 이 예비후보는 설명했다.

더불어 신천과 가창 주변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활용하는 관광 진흥과 고용창출 차원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장기적으로는 가창지역의 개발에 따른 교통수요의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스파밸리에서 삼산역까지 6.9㎞ 5개역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수성남부선은 낙후된 수성을 지역의 균형발전과 메갈로폴리스 대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면서 “집권여당 국회의원의 힘과 행정고시 출신의 네트워크로 충분히 성사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