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영천·청도

김장주 예비후보(자유한국당, 영천·청도)

김장주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 영천·청도)는 “영천과 청도 지역 환자들이 주변 대도시 종합병원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 환자이송 및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그동안 많은 정치인들이 영천과 청도지역에 대형종합병원 건립을 공약으로 내걸었지만 소도시에 종합병원 건립은 병상가동 효율성과 의료진 영입문제로 현실화되기 쉽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현실적인 대안으로 지역민들이 위급상황이나 암 등 중증질환 때문에 주변도시 종합병원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환자 이송시스템과 빠른 진료 및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번 특별이송시스템은 기존 119 이송시스템을 강화하고 민간 환자이송서비스를 연계 및 보강해 마을단위 보건진료소까지 이송시스템을 갖춰 30분 이내 대구나 경산, 경주 등 주변도시 종합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경북도에서 안동권을 중심으로 운영 중인 닥터헬기를 영천에 추가 도입하는 등 확대운영을 통해 지역민들이 서울대학병원 등 수도권 대형병원으로 곧바로 이송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장주 예비후보는 “환자이송시스템 개선과 특별진료지원책 마련을 통해 지역 환자들이 주변 대도시 종합병원을 동네의원처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책을 우선 마련할 예정”이라며 “현실성 있는 보건의료 정책으로 영천과 청도 지역민들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