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상조업자회사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8104억 원으로 집계됐다.
2018년 7318억 원 대비 10.7% 증가한 액수다.
티웨이항공 매출액은 앞서 2014년 2185억 원, 2015년 2669억 원, 2016년 3828억 원, 2017년 5840억 원으로 해마다 증가세를 보였다.
하지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일본여행 불매운동 등에 따른 일본노선 축소, 환율, 유가 상승, 여행수요 둔화 등으로 192억 원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티웨이항공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신규노선 발굴 등 발 빠른 대처로 동종업계 대비 적은 손실로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차별된 노선 운영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성장이 목표”라며 “중장거리 취항 준비와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확대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