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되면서 지역 경제가 위축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긴급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10일 포항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지역사회 확산방지 및 경제 활성화 대책’ 발표를 위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긴급 안정대책’을 마련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포항시는 우선 전통시장 등 지역식당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매주 금요일에 실시하던 시청 구내식당 휴무일을 수·금요일 이틀로 확대하고, 포스코 등 기업체와 공공기관·군부대 등도 구내식당의 휴무일을 지정하는 등 지역식당 이용하기 캠페인을 펼쳐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경영안정을 위하여 중소기업 운전자금 1900억 원과 이차보전지원금 44억 원 지원과 함께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한 긴급 운전자금도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 특례보증 150억 원과 이차보전지원금 8.4억 원, 기타 소상공인 정책자금 800억 원도 긴급 지원하는 한편,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단체관광객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을 10억 원으로 확대하고, 봄 여행주간과 연계해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또 민생경제 활력을 더하기 위해 ‘포항사랑상품권’을 3000억 원 규모로 확대 발행을 검토하공 있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의 관련기업과 기관·단체 등과 긴밀하게 협력해서 지역경제에 부담을 덜어주고 기업들의 애로를 해결하는데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