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1일 2월 임시국회와 관련, “4월 총선을 앞둔 마지막 국회인 만큼 할 일을 잘 마무리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 “오늘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회동한다. 한국당은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한 일에 적극 나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여야가 합의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국회 특위 구성과 관련, “정부가 우왕좌왕, 갈팡질팡, 늑장 대응했던 점을 따지겠다”고 예고했다.

또 감염 위험지역 방문 외국인의 입국 금지 조항 등을 담은 검역법·출입국관리법 개정, 질병관리본부 지위 격상과 관련한 정부조직법 개정 방침을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대학 정시모집을 50%로 확대하자는 게 당론이다. 고등교육법 개정안도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도 했다.

그는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에 대해 “이번 국회에서 마무리해야 한다. 민주당이 정의당 등 추종 세력과 야합해 위헌 선거법을 날치기했지만, 선거구 획정만큼은 반드시 합의해서 원만히 처리돼야 한다”며 “국민 주권의 등가성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획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특정 지역만을 우대하는 획정을 하려 한다. 여당에 유리한 지역만을 특정 선거구에 포함해 해당 선거구를 장악하려는 게리맨더링도 꿈꾸고 있다”고 지적한 뒤 “이 역시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태도로 이런 꼼수를 버려야 한다. 합리와 이성, 상식에 기반해 획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신종코로나와 관련, ‘중증 질환이 아니며 치사율이 높지 않으니 안심해도 될 거 같다’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발언을 겨냥해 “의료진이 잘해서 그런 거지 정부가 잘해서 그런 게 아니다. 감염이 늘어난 건 정부가 초동단계에서 방역망을 철두철미하게 하지 못한 결과”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큰 책임을 느껴야 한다. 입국 제한조치를 즉각 확대하고 4만 중국 유학생 조치도 즉각 마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