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강훈 포항북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가족들과 함께 죽도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강훈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자유한국당 강훈 포항북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가족들과 함께 죽도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강훈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강훈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포항북)가 예비후보 등록한 이후 광폭 행보를 보이며 신인 바람몰이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달 22일 포항북구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한 뒤 포항지진 피해자 임시 거처인 흥해체육관은 물론 포항지진 특별법 설명 및 주민의견 수렴회에 참석하는 등 지역 민심과 현안 청취에 주력해 왔다.

특히 죽도시장과 흥해시장을 세 차례 방문한 데 이어 틈나는 대로 북부·양학·두호종합시장 등을 찾아 서민들의 애환을 듣는가 하면 주말인 지난 8일에는 부인 및 자녀들과 함께 청하·송라·죽도시장을 살펴 이목을 끌었다.

강 예비후보는 “25년간 기자 생활 동안 몸에 밴 현장취재 습관처럼 서민들의 현장 속으로 녹아든 덕분인지 이제 알아주고 격려해주는 분들이 있어 힘이 생긴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등으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고, 인사드리기가 쉽지 않은 등 뜻밖의 사태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기자 정신을 앞세워 부지런히 민생 현장을 쫓아다니며 지역 현안을 듣고 챙기는 방법으로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여론조사 개요 및 결과는 (주)코리아정보리서치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