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 유입 차단과 사전 예방을 위해 경주시 방역체계 현장을 일제히 점검했다.

이날 김 의원은 경주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을 비롯한 신경주역,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동국대학교병원, 경주보건소 등 일선 방역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방역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검사시설들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번 방역 현장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의 여파로 높아진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불안감 해소를 통해 관광·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발생한 지역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 의원은 현지에서 수고하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시민들이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예방활동을 당부했다.

현재 경주시는 지난 1월 31일부로 방역대책본부를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운영하고 있으며, 경주시 보건소,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관광객 등 외부인이 유입되는 신경주역, 버스터미널 등에도 발열 감지기 등 방역 검사시설을 상시 운영 중이다.

김석기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관광 및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지역 경제에도 타격이 크다”면서 “경주시민의 생명과 안전은 물론 가뜩이나 어려운 민생경제를 위해서도 지속적인 방역체계 및 감염 예방·관리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