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포항남·울릉

자유한국당 문충운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2일 포항시립미술관을 둘러보고 있다. 문충운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자유한국당 문충운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2일 포항시립미술관을 둘러보고 있다. 문충운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문충운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 포항남·울릉)가 자신의 공약인 환동해국제도시 위상에 걸맞은 정책개발을 위한 투어에 나섰다.

문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을 찾아 환동해국제도시에 걸맞은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정책적 조언을 구했다.

이 자리에서 김 관장은 “환동해국제도시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미술작품이 거리 곳곳에 설치돼 있어 누구나 미술작품을 향유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 미술관이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작품 컬렉션뿐만 아니라 전시관·수장고 등 시설 확충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특히 포항만이 갖고 있는 스틸아트시티로서 위상을 강조하면서 “올해로 개관 12년을 맞이한 포항시립미술관이 전국의 시립미술관 중 규모가 가장 작은 미술관이지만 철과 관련한 역사·문화·산업적 특성이 오롯이 담긴 세계 유일 스틸아트 뮤지엄”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문 예비후보는 “이제 미술도 지역의 문화·산업·기술과 접목해 새로운 예술장르를 탄생하게 하는 융합예술의 시대”라며 “포항의 미술이 국제사회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미술관시설확장은 지방정부의 몫이지만 환동해국제 예술도시로 지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스틸아트 어워드가 국제행사로 매년 개최될 수 있어야 한다”며 “세계 유일의 스틸아트 파크를 조성하는 등 예술도시 베니스를 능가하는 예술관광자원화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