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5일 포항시 남구 장기면 수성리를 방문하고 있다. 허대만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5일 포항시 남구 장기면 수성리를 방문하고 있다. 허대만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허대만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포항남·울릉)는 지난 15일 포항시 남구 장기면 수성리를 방문, 사격장 소음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만나 주민이주대책을 제시했다.

평소에도 사격장의 소음 때문에 밤잠을 설칠 정도로 고통을 겪고 있는 수성리 주민들은 특히 최근 헬기사격훈련으로 더욱 심한 소음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허 예비후보는 수성리 사격장 인근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논의하면서 주민이주대책을 내놓았다.

허 예비후보는 “사격장과 주민 공존이 불가능한 상황인 만큼 현재의 사격장 기능을 유지하고 제대로 된 사격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골짜기 전체를 이용해야 하므로 인근 주민들을 이주시키는 현실적 방안이 필요한 만큼 수성리 주민·해병대·국방부와 깊이 논의하겠다”고 전제한 뒤 “앞으로 장기면 수성리 주민이주대책을 주요 공약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에 앞서 지난 주말 대이동 씽크홀 사고현장·수협 연안선망협회 등 다양한 민생 현장을 방문, 현실성 있는 주민중심 생활 정책을 제시하며 정책선거 운동을 이어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