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산자부,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제정안 입법예고
산자부,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제정안 입법예고
  • 곽성일 기자
  • 승인 2020년 02월 16일 21시 4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2월 17일 월요일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의견 받아
지난 10일 오후 포항시 북구 흥해종합복지센터에서 열린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주민의견 수렴회’가 열렸다. 주제를 법무법인 로고스 김무겸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경북일보DB
산업통상자원부가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을 입법예고 해 3월 11일까지 의견을 받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4일 ‘포항지진의 진상조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의 의견 수렴을 위해 제정령(안)을 입법예고했다.

제정령(안)은 포항지진진상조사위원회와 포항지진피해구제심의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등 특별법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법제처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제정령(안)에는 포항지진진상조사위원회 및 포항지진피해구제심의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과 공동체 회복 프로그램의 시행 지원에 관한 사항이 들어 있다.

또한, 포항트라우마센터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과 사무국의 업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부당이득의 환수, 과태료 부과기준 등도 담고 있다.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제정령(안)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기관·단체 또는 개인은 3월 11일까지 국민참여입법센터(http://opinion.lawmaking.go.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의견서를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처는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02,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포항지진특별법 시행령 제정 TF(mprior22@korea.kr, 팩스 044-203-4787) 이고, 자세한 사항은 044-203-589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특별법 시행령 중 진상조사와 피해구제심의위원회 및 사무국 구성 등에 관한 사항은 이번 입법예고를 거쳐 3월 말까지 제정 후 4월 시행하고, 피해자 인정과 지원금 지급 규정 등은 4월에 구성되는 위원회·사무국과 협의해 8월까지 개정할 계획이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