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연금공단·가스공사·국립암센터 등 주요 공기관, 취업 지름길 '청년인턴' 모집
연금공단·가스공사·국립암센터 등 주요 공기관, 취업 지름길 '청년인턴' 모집
  • 이종욱 기자
  • 승인 2020년 02월 16일 21시 4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2월 17일 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6명 채용 계획…직무 필요한 잠재역량 중요
국민연금공단·한국가스안전공상·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주요 공기관들이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다.

청년인턴은 기관별로 차이가 있지만 만 34세 이하인 ‘청년’이라면 학력·전공 제한 없이 입사지원이 가능한 데다 인턴과정 수료시 신입사원 채용에서 서류전형 가점 또는 면제 혜택을 부여하므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눈여겨 볼만 하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정리한 이달 모집 중인 공공기관 청년인턴 채용소식을 살펴보면 먼저 국민연금공단이 본부를 포함한 전국 지사에서 총 236명의 일반·고졸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선발된 인턴은 오는 3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사업장 및 가입자 관련 업무 지원을 맡게 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17일 오후 6시까지 국민연금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되며, 이후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별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지역주도형 청년 인턴을 채용한다.

총 채용인원은 292명 규모이며, 오는 25일까지 부산본부를 비롯 충북·경기·경남·제주 등 각 지역인재를 모집중이다. 인턴입사 시 LP가스 안전점검·현황 조사 및 교육·홍보 업무를 맡게 되며, 최종 수료자에게는 향후 2년간 신입직원 서류전형시 우대가점이 부여된다.

지원서 제출은 오는 25일 오전 11시까지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도 전국 각 지역본부에서 행정직·기술직·자동차검사 보조·피해가족 지원업무 등 각 부문에서 근무할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지원서 마감일 및 채용직무는 지역본부·근무지 별로 차이가 있어 입사지원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국립암센터에서는 임상병리사·방사선사·보건행정 등 전문인력 인턴을 모집한다.

공통으로 만 29세 이하인 청년인 자, 관련학과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지만 임상병리사·방사선사의 경우 해당 면허자격을 취득해야 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21일까지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연구직 인턴을 채용한다.

행정 인턴(학사급)·연구 인턴(석사급)을 선발하며, 입사 시 연구 사업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자격 공통으로는 해당 분야 학위 취득자 중 신규졸업자를 우대하며, 졸업예정자 및 재학생은 지원이 불가하다.

전형절차는 인성검사·적성검사·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근무기간은 올해 12월 말까지다.

입사지원은 오는 25일 오후 2시까지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인턴 모집의 경우 경력사항보다는 직무에서 필요한 잠재역량을 보여주는 것, 그리고 우대하는 자격증으로 가점을 받는 것이 곧 서류전형의 당락을 결정하는 만큼 전공 및 희망직무에서의 자격증 취득이 도움 될 것”이라고 지원 전략을 조언했다.

이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